본문 바로가기
나도 해보자 주식!/미국 주식 뽀개기!

[미국주식]맨날 오메가3만 먹지말고 오메가로 헬쓰케어를!!(OHI)

by 감프 2020. 1. 11.

안녕하세요 감프입니다.

 

또다시 찾아온 미국주식 뽀개기 미뽀입니다. 오늘은 이름도 특이한 오메가헬스케어인베스터스(OHI)를 알아볼건데요 이름은 왜이렇게 길게 만들었는지 한번 물어보고 싶은 지경이네요.

그래도 우리에겐 단축키가있어 괜찬..아요!! ㅎㅎ

이녀석은 국내 포털사이트에 미국주식으로 검색만해도 엄청나게 리뷰가 많은 종목중에 한 녀석인데요 뭐..이거도 외국인개미들보다 한국인개미가 더많은 그런 주식일것 같다는 생각을

잠깐은 해보긴 했으나 뭐 그게 무슨상관이겠어요. 그냥 사면 되는거지요 ㅎㅎ

 

 

 

 

그럼 줄여서 오메가!  종목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메가 헬스케어

 

 

가장먼저  주봉차트입니다.  2017년도부터해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2019년도 반년정도는 지루한 조정이 있다가 연말부터 다시 랠리를 시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월스트리트 애널들은 올해의 유망 섹터에 헬스케어와 에너지관련을 넣은것을 보니 추가적인 상승곡선에 좋은 영향을 미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메가 헬스케어

 

 

리츠 관련 종목이다보니 매출원가나 R&D에 대한 보고서는 빠져 있네요. 매출은 주가가 잠깐 주춤한 사이만을 제외하고는 서서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오메가 헬스케어

 

 

금융 및 부채자본의 비율은 서서히 감소하는 추세에 있고 현금 유동성을 늘려 시장의 변화에 대응할수 있는 운영을보여주는것 같으며 최근의 우상향 곡선에는 문제없이 운영이 되는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오메가 헬스케어

 

 

리츠 관련섹터에서 가장 주의하며 보아야할 현금의 흐름입니다.  현금의 흐름은 계속해서 높은 수치를 유지중이었으나 당사에서 시도하고 있는 방향이 잘 운영되지 못한다면 추가적인 주가 하락도 피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오메가 헬스케어

 

 

유동성자산을 확보하며 자산 증식에 도움은 되고 있으나 현금성 자산의 증가율이 미미하여 리츠 섹터에서 중요시 보는 부분과는 모순점이 보이고 있습니다.

 

 

 

 

오메가 헬스케어

 

 

리츠섹터의 핵심!!  바로 배당률 입니다. 리츠관련답게 6퍼센트대의 배당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월은 2,5,8,11월이네요 일반적인 배당월이랑은 조금 달라 매력이 있을수 있지만 그렇게 생각한다면 저라면 월배당주식을 구매할것 같습니다.  그래도 1주당 꽤많은 배당을 해주니 매력이 있는부분은 사실이네요.

 

 

 

 

오메가 헬스케어

 

 

아메리카타워나 크라운캐슬같은 비싼 리츠는 있지만 리츠섹터에서는 큰 금액으로 고배당을 노리는건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이 들어 소액에 분산투자를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

 

 

 

 

 

 

3~5줄 요약

-  리츠섹터에서 관심을 많이 받고있는 종목임.

   (그만큼 매력이 있다라고도 할수는 있음.)

-  높지않은 주가와 그에 맞는 고배당이 매력.

-  2020년의 전망에 따른 포트폴리오 구성에는 부합함.

-  작은 비중으로 관망하듯 매집하는것을 추천.

 

 

 

 

 

 

 

 

 

- 위 종목 분석은 전적으로 개인의 의견일뿐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세요.

 

 

 

 

 

 

 

 

댓글